본문 바로가기

미국 살지윤/블로그 팁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파일에 게시' 문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2일만에 받았다고 말씀드렸죠?

2021.09.14 - [자기계발] - 애드고시라더니? 구글 애드센스 2일만에 승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에

왠지 모르게 복잡한 이 느낌...

그냥 자동으로 광고를 달아주는게 아니군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상단에 경고 창이 계속 떠있더라구요

뭔가를 또 설정 해줘야 하나봐요.

이 까다로운 구글 애드센스같으니...

 

 

사진 상단에 초록색 네모 부분을 보면 경고창이 떠있어요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공개 상태를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이게 대체 무슨 말이야...?

그래서 뭘 하라는거지?

 

경고창에 '자세히 알아보기' 버튼을 누르니

아래와 같은 구글 공식 페이지가 떠요.

 

 

뭐 이런 내용이네요.

읽으실 필요는 없어요! 제가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그냥 판매자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그럼 이제 우리가 해야하는게 뭐냐?

아까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다시 가볼게요.

 

 

위 사진에서 파란색 네모에 해당하는 것처럼

왼쪽 카테고리에서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 에 들어가주세요!

 

 

그리고나서 빨간색 네모 보이시죠?

처음에는 공개 상태가 내부용으로 체크되어 있을거에요

공개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비즈니스 도메인은 비어있을텐데

tistory.com 을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그 힘들다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도

아직 갈 길이 먼 듯한 느낌이 드네요...

 

이제는 광고를 어떻게 달고 어디에 달고

이런 것들을 공부해 봐야겠네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