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살지윤/블로그 팁

구글 애드 센스 승인 2일만에 받는 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제가 2일만에 구글 애드 센스 승인받았고 글을 올렸었죠

2021.09.14 - [나 키우기] - 애드고시라더니? 구글 애드센스 2일만에 승인!

 

애드고시라더니? 구글 애드센스 2일만에 승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쁜 소식을 들고 왔어요~ 제가 저번에 실수로 애드센스 신청했다는 글 혹시 보셨나요? 2021.09.10 - [자기계발] - 티스토리 구글 애드 센스 연동하는 방법 (연동 먼저 하지마세

findingnohji.tistory.com

 

저는 블로그를 개설한지 3주차,

그리고 글 수는 16개 정도일 때

(실수로) 애드 센스를 신청했어요.

그리고 2일만에 승인을 받았죠!

 

오늘은 대체 어떻게 했길래

그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 센스 승인을 2일만에

받았는지 제 나름의 팁을 공유해볼게요.

 

사실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이미 애드 센스 승인 팁에 대한 글을 여러 개 보셨을거라고 생각해요.

이래야 한다 저래야 한다 뭐가 많잖아요?

저도 그런 팁들을 최대한 고려하며서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제가 경험한 것들을 총 5가지로 적어봤어요

 

뭐가 진짜야? 애드 센스 승인 받는 방법 5가지

 

1. 글자 수 1000자 이상을 써야 한다?

저는 글을 16개(신청 당시)- 20개(승인 당시) 정도 작성했는데

모든 글이 1000자를 정확히 넘지는 않았어요.

800자 정도 되는 글도 있었고 1000자를 넘는 글도 있었어요.

 

근데 이건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던 이유가

어떤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쓰게 되면

굳이 의식하지 않아도 500-1000자 사이는 당연히 써지더라구요.

 

그리고 제목에 있는 주제와 글의 주제가 일치하고

어느 정도의 정보와 전문성이 포함되어 있는 글이라면

굳이 1000자를 정확하게 넘겨야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

글자 수에 크게 연연하지는 않았어요.

 

2. 사진은 5-10개 이상 넣어야 한다? 사진은 넣지 않아야 한다?

애드 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이곳 저곳을 기웃거려 본 결과,

'사진을 되도록이면 넣지 않아야 한다, 5-10개 이상 넣어야 한다'

다들 말이 달랐던 기억이 있어서 이것도 크게 신경쓰지 않았어요.

 

제 글의 경우엔

저는 블로그 메인에 깔끔하게 보이기 위해

각 글마다 적어도 대표 사진 하나씩은 넣었어요.

 

그리고 이 사진들도 제가 직접 찍은 사진들이 아니라

글에 관련된, 저작권 문제가 없는 사진들을 올렸어요.

 

글의 주제에 따라 5개의 사진이 들어간 글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대표 사진 하나만 첨부했어요.

 

3. 빈 카테고리는 없어야 한다? 카테고리는 하나여야 한다?

제가 이곳 저곳을 기웃거리며 수집했던 수많은 팁 들중에서

이거만큼은 신경을 썼어요.

 

애드 센스 승인 거절을 당했다가

빈 카테고리를 없앤 후 승인 받았다는 글을 여러 개 본 것 때문도 있지만,

 

일단 구글이 어떤 블로그에 승인을 주는 지를 대충 파악해보니

'전문성이 있는 블로그'

인 것 같더라구요.

 

전문성이 있는 블로그가 빈 카테고리가 있다? 말도 안되죠!

그래서 저는 일단 3개 정도의 카테고리를 만들었고

각각의 카테고리 당 적어도 5개 이상의 글은 적었어요.

 

어떤 분은 카테고리가 많으면 안 좋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

이것 또한 무조건 '카테고리가 2개 이상이면 거절!' 이라기 보다는

카테고리가 너무 많으면

그만큼 각각의 카테고리에 써야할 글이 많아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승인 전에는 적당한 갯수의 카테고리 안에

적당한 갯수의 양질의 글을 적으시면 될 것 같아요.

 

4. 외부 링크는 넣으면 안된다?

이것도 제가 신경쓴 부분 중 하나에요.

방금 말씀드린 것 처럼,

구글이 좋아하는 블로그는 바로 '전문성 있는 블로그' 잖아요.

저는 다른 외부 링크를 많이 걸게 되면

구글이 전문성이 없다고 판단할거라고 생각했어요.

(물론 진짜 전문성있는 글이라면 인용글 출처를 달겠지만...)

 

그래서 제가 16-20개의 글을 적으면서

외부 링크는 단 하나도 걸지 않았어요.

외부 링크가 꼭 필요할만한 글에도

직접 화면 캡쳐한 사진을 올린다거나

키워드만 소개하고 링크는 달지 않았어요.

 

5. 매일 글을 올려야 한다?

이건 많은 분들이 강조하시더라구요.

'1일1글 해야한다. 매일 글을 올려야 하니 예약 발행 해둬라.'

 

저는 매일 글 올리지 않았어요

 

3주정도 되는 시간 중에서 4일인가 글을 안 쓴 적도 있어요

그 외에는 되도록이면 매일 글을 쓰려고 노력은 했어요

 

사실 4일동안 글 못 올리고 난 후에

괜히 마음이 급해져서 하루에 2개 올린 적도 있긴 하지만

 

꼭 하루에 글 1개를 지킨다기 보다는

'이 블로그를 접은 게 아니라 꾸준히 하고 있구나' 정도로

글을 꾸준히 올려주시면 될 것 같아요.

 

 

 

그 밖에 수많은 팁들이 있을텐데

저는 그 모든걸 신경쓰면서까지 글을 쓰지는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판단하에,

구글이 좋아하는 '전문성'에 위배되지 않는 선에서 글을 꾸준히 썼고

 

그 결과 2일만에 그 어렵다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냈어요!

 

여러분도 애드센스 승인만을 위해

스트레스 받으면서 블로그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내가 생각했을 때 제일 중요한 팁 2-3개 정도만 신경써서

재밌게 글 쓰셨으면 좋겠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승인 기다리시는 분들 얼른 좋은 결과 나오셨으면 좋겠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